CLOSE



스킴보드 정보

뒤로가기
제목

스킴보드 규칙과 매너

작성자 대표 관리자(ip:)

작성일 2022-04-06

조회 29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스킴보드 규칙과 매너



*스킴보드 규칙과 매너를 읽기 전...


일반적인 서핑의 규칙과 매너는 많이 알려져있으나스킴보딩의 규칙은 많이 안 알려져 있습니다.


스킴보딩은 서핑처럼ISA(International Surfing Association) 국제 서핑 협회에서 정확하게 명시해주는 규칙은 현재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얼라이브스킴에서는 한국에서 스킴보드를 타시는 분들을 위해 스킴보드 규칙&매너에 대해 작성해보았습니다.


아래 스킴보드 규칙과 매너는 JSA-SKIM(Japan Skimboarding Association) 일본 스킴보딩 협회의 규칙과 매너를 기반으로 개인적 생각을 추가하여 작성해보았습니다.







스킴보딩은 서핑 문화에 비교하면 아직은 소수가 즐기는 스포츠입니다.


스킴보딩의 시작은 해변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스킴보더들끼리 쉽게 소통이 가능하여 크게 문제되는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도 규칙과 매너가 있듯이 그것을 따르지 않으면 문제와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규칙과 매너를 지키면 사람들과의 관계도 좋아지고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규칙과 매너를 준수함으로서 문제와 사고를 방지하고 즐겁게 운동을 즐기고 바다 친구들과 인간관계는 훨씬 좋아질 것입니다.






스킴보드의 "규칙" 은 반드시 지켜야 할 규칙이며 환경을 만드는 데 필요한 기둥입니다.

스킴보드의 매너 는 인간관계와 환경을 보다 원활하게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스킴보드 규칙>

 

1.해수욕객의 안전




-스킴보드는 해변가에서 이루어지는 운동입니다스킴보더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언제나 해변가의 사람들입니다.

세계 곳곳의 스킴보드 포인트에 가도 가장 우선시 여겨지는 것이 빠르게 움직이는 스킴보드에 위협을 느낄 수 있는 해수욕객들의

안전입니다.


-초보자 혹은 스킴보드가 내맘대로 컨트롤이 안될때에는 최대한 사람이 없는 곳에서 스킴보딩합니다.


-만약 스킴보딩하는 곳에 해수욕객이 있다면 스킴보드에 대해 미리 알려주고 안전하게 스킴보딩 합니다.


-파도에 밀려나오는 스킴보드에 해수욕객들이 맞지 않게 조심합니다.

 

 

2. 우선권




-스킴보딩의 우선권은 파도를 먼저 타고 있는 사람 혹은 달리기를 먼저 시작하는 사람에게 우선권이 주어집니다.


-스킴보더가 먼저 파도를 타고 있는 경우 그 파도를 타기 위해 달려가면 안됩니다.


-스킴보더가 먼저 달리기를 하고 있는 경우 그 파도를 향해서 함께 달려가면 안됩니다.


-함께 달려가는 경우_1 먼저 출발한 사람에게 우선권이 있습니다.


-함께 달려가는 경우_2 파도의 피크에 가까운 사람에게 우선권이 있습니다.


-먼저 파도를 타고 해변으로 나오는 서퍼와 바디보더들을 향해 달려가면 안됩니다.


파도를 먼저 타고 나오는 사람에게 우선권이 있으며지키지 않을 경우 접촉사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서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매너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스킴보딩과 서핑을 모두하는 해변의 직선파도에서는 스킴보더가 우선권을 가지는 경우가 적지만 포인트 브레이크,사이더 같은 경우에는 스킴보더가 우선권을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주변 확인 후 스킴보딩 하기




-스킴보딩은 해변에서 다양한 출발 위치와 다양한 각도로 달리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스킴보더 또는 다른 사람들과 부딫히지 않게 스킴보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내가 달려가는 반대 방향에서 다른 스킴보더가 달리고 있을 경우 스킴보딩하면 안됩니다.


-너무 가까운 거리에서 함께 스킴보딩 하지 않습니다한명이 넘어질 경우 두명 모두 위험합니다.

 

 

4. 목소리를 내서 나의 위치 밝히기




-같은 파도에 함께 스킴보딩 할 경우위험하다고 느낄 경우에는 목소리를 내서 상대방에게 본인의 위치를 알리는게 중요합니다.


 

5. 스킴보딩 이후 보드 챙기기



-본인의 스킴보딩이 끝난 후 다른 스킴보더들을 위해서 최대한 빠르게 보드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스킴보딩 후 본인 보드를 챙겨서 빠르게 해변으로 복귀하는게 다음 스킴보더들과의 사고로부터 안전합니다.


-파도가 큰 경우에는 이안류에 파도가 떠내려가는 경우도 있습니다언제나 본인 스킴보드를 잘 챙겨주셔야합니다.

 

 

 

<스킴보드 매너>

 

1.서로를 존중하기



-함께 스킴보딩하는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파도를 서로 양보하고 배려하는게 중요합니다.


-서로 방해가 되는 스킴보딩을 한다면 서로 웃으며 사과합니다.


-서퍼바디보더가 파도를 타면서 나오고 있다면 그 파도를 향해 달려가면 안됩니다.


 

2.주변 환경 확인하기




-내가 스킴보딩하는 해변에 위험한 무언가가 있다면 조심해야합니다가능한 정리 후 스킴보딩 합니다.


-해변 특성을 잘아는 사람이 있다면(자갈,바위,위험요소 위치 등함께 스킴보딩 하는 사람들에게 알려줍니다.


 

3.안전한 스킴보딩




-충분한 준비운동 이후 스킴보딩합니다.


-나의 몸상태 확인 후 문제가 있다면 스킴보딩을 자제합니다.


-과음 후 서핑&스킴보딩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보드를 절대로 내몸에서 멀리 두지 않습니다.


-보드를 돌리는 기술 연습을 할 때에는 주변 사람 확인 후 합니다.


-스킴보드 윗면에 논슬립패드(아치바,트랙션패드 등그리고 왁스를 발라서 발이 안미끄러지게 안전한 스킴보딩합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날은 스킴보드를 꽉 잡고있습니다너무 많은 바람이 불면 스킴보딩을 자제합니다.

 

 

4.바다에서 흡연



-바다에서 흡연은 불법행위입니다지정된 장소에서 흡연 부탁드립니다.

 

 

5.해변 청소



-바다를 깨끗하게 사용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자신의 쓰레기가 해변에서 발생한다면 꼭 집으로 챙겨주시면 감사합니다.


-바다에 쓰레기가 있다면 청소해주시면 감사합니다

.

-서핑&스킴 전후 30분 바다쓰레기줍기 #바스줍

 

 

6.응급상황

-모든 운동은 부상이 따를 수 있습니다주변에 스킴보더,서퍼 등 부상자가 있다면 신속하게 응급조치 합니다.



첨부파일 KakaoTalk_Image_2022-04-06-12-12-27.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