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스킴보드 정보

뒤로가기
제목

바람이 많이 부는 봄, 언제 스킴보드 타야 좋을까?

작성자 대표 관리자(ip:)

작성일 2022-04-06

조회 22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얼음장 같이 추운 겨울을 보내고 따뜻한 기온과 함께 다가온 봄!


파도 예보를 보고 왔는데 예보와 다르게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들이 꽤나 많죠. 왜그럴까요?





바다는 내륙과 다르게 공기의 순환이 빠른 지역입니다. 육지와 바다 즉, 기온과 수온의 온도차가 만들어내는 공기의 흐름이 바람을 형성하게됩니다.


낮에는 육지가 바다보다 빠르게 가열되어 육지의 공기 밀도가 낮은 반면, 밤에는 육지가 바다보다 빠르게 냉각되어 육지의 공기 밀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낮에는 바다에서 육지로 *해풍이 불고, 밤에는 육지에서 바다로 *육풍이 불게됩니다. 이런 해륙풍은 봄 또는 초여름 맑은 날, 해안에 드넓은 모래가 노출되어 있는 곳에서 잘 발달합니다.


특히 겨울동안 차가워진 바닷물과 점점 따뜻해지는 봄의 기온이 만나는 이때는 아주 많은 바람이 형성됩니다.







*해풍(On Shore): 바다에서 육지로 부는 바람. 바다와 육지의 가열과 냉각되는 정도의 차이로 발생한다. 햇빛이 강한 낮에는 바다 쪽이 고기압, 육지 쪽이 저기압이 되어 바다에서 육지로 바람이 분다.


*육풍(Off Shore): 육지에서 바다 쪽으로 부는 바람. 밤이 되면 육지 위 공기는 온도가 급격히 내려가지만, 바다 위 공기는 온도 변화가 거의 없어 차가운 육지 쪽에서 따뜻한 바다 쪽으로 바람이 불게 된다.









그래서 이런 계절에는 새벽 그리고 해질녘 스킴보딩&서핑을 많이합니다. 새벽과 해질녘에는 약한 육풍(Off Shore)만 존재하는데, 이런 바람은 파도의 퀄리티 향상에도 많은 영향을 많이줍니다.


이렇게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오전10시 이전 오후5시 이후 파도 타는 것을 가장 추천해드립니다!


낮시간대에 스킴보딩이나 서핑을 못한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파도가 고르지 못하기 때문에(*choppy) 더욱더 좋은 파도의 컨디션에 파도 타는 것을 추천해드리고있습니다.


*Choppy: 파도가 고르지 못하고 지저분한 날. (반대어 *Glassy: 파도가 일정하고 깨끗함)



차피(Choppy) 파도




글라시(Glassy) 파도



간혹 예외인 날도 있습니다. 흐리거나 비가 오는날. 해가 없는 날에는 평소보다 기온이 낮아 바람이 약한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침 일찍 스킴보딩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건강에도 그리고 삶의 활력에도 도움을 줄 것입니다!








첨부파일 KakaoTalk_Image_2022-04-06-12-11-04.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